지난 미국 대선의 흐름은 공화당인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후보자와 민주당인 카멀라 해리스(Kamala Harris)의 싸움이었다. 원래는 조 바이든이 민주당의 대표로 재선을 노렸으나 대선 후보 토론 중 이전부터 논란이 되고 있던 건강치 못한 모습과 발언이 다시 화제가 되며 후보 사퇴를 하게 되었고 이를 대신해 민주당은 카멀라 해리스를 후보로 세워 대선을 이어 나갔으나 도널드 트럼프가 선거 유세 도중 저격수에게 암살 시도를 받게 되고 상징적인 사진을 남기게 되며 언론에 화두가 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얻게 되고 대선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아이언맨의 모티브이자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Elon Musk)가 도널드 트럼프를 지지하며 이전의 도널드 트럼프 정권에 반대한 것과 달리 2천억원을 후원하는 등 선거운동에 여러 기여를 하며 다른 행보를 보여 또 한 번 사람들의 관심과 지지를 얻게 되었다. 2024년 11월 5일 미국 대선은 도널드 트럼프 후보자의 당선으로 막을 내렸다.
미국 대선에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되고 최측근으로 일론 머스크를 "새로운 스타"라고 거론하며 이번 대선에 많은 공로 인정하며 일론 머스크가 최고경영자로 있는 테슬라, X 등 심지어 가상화폐인 도지코인도 이에 영향을 받아 상승하고 있다. 현재 미국 대통령인 조 바이든(Joe Biden) 대통령과 달리 가상화폐 산업에 적극적인 도널드 트럼프의 당선으로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들이 급등 상승함과 동시에 일론 머스크의 도지코인도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급상승 중이다. 테슬라의 경우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유한 해외주식 1위를 달성하며 한때 이슈가 되었는데 일론 머스크가 X에서 "똑똑한 사람들"이라 거론할 만큼 한국 투자자들이 테슬라를 많이 매수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아직까지 매도하지 않았다면 전기차 관련으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해 본다. 트럼프가 현재 '전기차 보조금 폐지'에 찬성하여 전기차사업에 반대된 입장을 표명하는 것 같지만 추종자인 일론 머스크의 회사 입장으로는 경쟁자를 따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일론 머스크는 '정부효율부'의 수장으로 발탁되며 테슬라의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사업의 규제 등을 바꾸어 사업 영역들을 넓힐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테슬라 주식을 가지고 있지 않고 아직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시장의 하락과 조정을 기다리며 전략적으로 다가갈 필요가 있어 보인다.